2018년 1월 19일 금요일

좋은 세상 속에 좋은 사람들~



내가 친구를 만나기 위해 집을 나서자 그녀가 나를 붙들고 말했다.

"저, 오늘 오존 주의보가 내렸어요. 장난치지 말고 일찍 들어와요."

공기 중에는 오존이 너무 많아서 사람들의 호흡 기관에서 사용될 수 있다.

영향력에 관한 한 허위 보도는 나오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자유롭게 밖에 나갈 수 없는 무서운 세상으로 끝난 거야?

친구도 만나고 영화도 보고 햄버거도 먹고 정말 어색했어요.

친구랑 일찍 집에 가기로 하고 버스 정류장 앞에 섰어요.

날이 찌는 듯이 덥기 때문에, 지나갈 때마다 버스에서 연기를 좀 피워야 해요.



나는 숨을 쉴 수 없었다.

저쪽 구석에서 시끄러운 사람들이 싸우는 소리를 많이 들었잖아요

충돌 소리와 군중 소리로 한바탕 소동이 벌어질 것이 틀림 없다.

호기심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나는 재빨리 뛰어가서 군중을 훑어보았다.



도넛과 샌드위치를 파는 서너 명의 순찰 대원들이 있었다.

나는 작은 마차를 전복시키고 있었다.

부서져 있고, 페시밀이 뒹굴고 있는 병인데도 마치 도툼처럼 생긴 맛있어 보여요.

도넛들이 거리에 아무렇게나 쌓여 있었다.

잠시 동안, 나는 상황에 대처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울면서 술을 끊지 않고 있었다.

주인은 모든 것을 포기했는지 보기 위해 멍한 표정으로 땅을 바라보았다.



왜 그 시간에 제 주변의 모든 것이 갑자기 멈춰 버리는 것을 느꼈을까요?

음식물을 마차에서 도로 한가운데로 옮기는 것

승무원들은 여전히 바빴다.

도로에 버스들이 맹렬하게 달리고 있었다.

마치 내가 끓는 압력 밥솥에 서 있는 것처럼, 그것은 숨이 막힐 정도였다.

흙 도넛과 베지밀의 구르는 병은 훨씬 더 영향 받기 쉽습니다.

그들이 강력한 경보를 발령하고 있는 것 같았다.

" 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기를 바라지만, 그만 그를 괴롭히세요."

그러자 한 노부인이 갑자기 소리 쳤다.


떨리는 목소리로 판단해 보면, 아마도 그것은 긴 중단이었을 것이다.

지켜보던 사람들 중 몇명이 그 여자의 말에 조용히 대답했다.

사람들의 반응에 깜짝 놀라서 경비원들이 내 몸을 만지는 것을 멈췄어.

그때였다.

단정하게 차려 입은 50대의 한 남자가 쿵 소리를 내며 걸어 나왔다.

나는 길거리를 뒹굴다가 베시밀레 세 병을 주웠다.


그리고 나는 안개 속에 서 있는 내 상사의 주머니 속으로 지폐 몇장을 집어 넣었다.

우리는 돌아서 갔다.

그 장면을 보고 있던 사람들이 잠에서 깬 것처럼 윙윙거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여러분이 소리 지르던 여자가 우유 몇 봉지를 받게 될 겁니다.

나는 계산대에서 주인에게 돈을 냈다.

다음으로, 이 아기 새는 삶은 계란 몇개를 샀고 몇몇 도넛은 손대지 않은 채로 두었다.

그리고 나서 줄을 지어 물건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한 할아버지는 심지어 가기 전에 주인의 어깨를 세게 두드렸습니다.

나는 우유 한 봉지를 사서 떠났다.

집에 가는 버스를 기다리면서 내가 얼마나 상쾌해 졌는지 그녀에게 말해야 할까요?

나는 빨리 집에 가서 그녀와 얘기하고 싶었다.

우리가 오존층에 경고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세계는 충분히 돌아 갈 가치가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